본문 바로가기

ESG 대학원 학위과정 소개

회사원B 2024. 5. 6.
반응형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사회적 중요도가 높아지면서 우리나라 대학들도 ESG에 대해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는 학위 과정을 운영하는 곳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어떤 학교들이 ESG 과정을 개설하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강대학교 경제대학원 ESG경제 과정

서강학파로 명성이 높은 서강대학교 경제대학원에서는 ESG경제 전공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ESG 경제 전공은 경제학 원리의 기반 위에 환경, 사회적 책임, 지배구조를 체계적으로 분석함으로써 이러한 요인들이 기업의 가치와 전반적 경제에 미칠 영향을 분석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개설되었습니다.

 

ESG 기업 가치 평가의 기본이 되는 지표의 생성 및 평가기법을 공부하고, ESG 요인들이 금융, 환경, 거시경제에 미칠 수 있는 영향을 다양한 이수 과목을 통해 학습합니다.

 

일반 직장인들도 다닐 수 있는 야간 5학기 과정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서강대학교 경제대학원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강대학교-경제대학

2023학년도 전기 경제대학원 신(편)입생 모집 - 야간, 석사과정 - ◎ 모집전공 ∙ 5학기 전공: 일반경제 ∙ 4학기 전공: 부동산경제, 인공지능경제, ESG경제

econ.sogang.ac.kr

 

한양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ESG MBA

반응형

한양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은 ESG MBA 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양대학교 경영대학의 수준 높은 교수진과 다양한 ESG 실무 경험을 가진 교수진으로 과정을 구성하여 세계 최고의 ESG 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ESG 교육을 진행합니다.

 

온라인 중심으로 강의가 구성되어 있으며 2년 전일제 과정입니다.

 

기업들의 ESG 관련 인력의 채용 규모가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ESG 분야로 커리어를 키워보고 싶은 대학생 또는 실무자가 관심을 가져볼만 하겠습니다.

 

홈 - 경영전문대학원

경영관 2층 리모델링으로 인한 강의실 변경 안내 5월 1일(월)부터 5월 13일(토) 2주간 경영관 2층 라운지 리모델링 공사가 있을 예정입니다. 본 대학원의 강의 중 2층 강의실을 사용하는 강의에 한

mba.hanyang.ac.kr

 

KAIST 경영전문대학원 IMPACT MBA 

KAIST 경영전문대학원은 IMPACT MBA 과정을 통해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에 대해 교육하고 있습니다.

 

IMPACT MBA는 2023년 신설되는 프로그램으로 사회적 기업 관련 과정인 소셜 벤처 과정과 ESG 관련 과정인 녹색 성장 과정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2년 전일제로 운영되며, 사회적 가치 창출 및 지속가능한 성장에 대해 고민하는 경영자와 창업가를 양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설된 과정입니다.

 

MBA 과정을 통해 인맥도 넓히면서 ESG 분야에서 리더로 성장하고자 하는 목표를 가진 학생이나 직장인이 지원해 볼만한 과정이 되겠습니다.

 

KAIST 경영대학

기술과 경영의 융합형 글로벌 인재양성, 산업별, 풀타임/파트타임 세분화된 카이스트MBA

www.business.kaist.ac.kr

 

단국대학교 경영대학원 ESG경영 과정

단국대학교 경영대학원은 ESG경영 전공 과정을 운영합니다.

 

ESG 경영이 세계적 트렌드가 되고 있는 흐름에 맞춰 기업과 정부가 필요로 하는 ESG 경영 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설되었습니다.

 

서울에서 ESG 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앞서 소개한 대학들과 달리 단국대학교 경영대학원은 경기도 용인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경기도 지역의 직장인 또는 학생들이 ESG 전문성을 키우기 위해 활용할 수 있는 과정이 되겠습니다.

 

2년 전일제 과정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DKU 경영대학원

 

cms.dankook.ac.kr

 


ESG 경영이 기업들의 경영 활동에 있어 필수적인 요소로 자리 잡아가고 있지만 여전히 ESG 전문 인력에 대한 공급은 부족한 것이 사실입니다.

 

앞서 소개한 ESG 학위과정들을 통해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ESG 전문 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다면 분명 앞으로 커리어 개발 측면에서 경쟁력을 가질 수 있음이 분명해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