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 새 브랜드 Seoul, My Soul 소개

회사원B 2023. 8. 16.
반응형

서울시의 새로운 브랜드로 선정된 Seoul, My Soul의 BI가 공개되면서 Seoul, My Soul이 본격적으로 서울을 대표하는 슬로건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기 시작했습니다.

 

오늘은 Seoul My Soul의 의미와 디자인에 대해 알아보고 공개된 대표적 이미지들을 모아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브랜드 선정 과정

반응형

서울의 새 브랜드는 '22년 8월 키워드 공모전을 시작으로 '22년 12월부터 '23년 3월까지 시행된 슬로건 선호도 조사 그리고 '23년 5월 실행된 디자인 선호도 조사 등을 거쳐 최종적으로 서울의 정체성과 매력을 잘 표현한 "Seoul, My Soul"이 선정되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국내외 약 85만명의 사람들이 새로운 슬로건 선정에 참여하여 서울의 새로운 브랜드의 탄생에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브랜드의 의미

브랜드 슬로건인 Seoul My Soul(마음이 모이면 서울이 됩니다)는 '서울을 이루는 중심에는 사람이 있고 서울을 향한 다양한 마음이 모여 더 좋은 서울을 만들어 간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브랜드 디자인 의미

서울 마이 소울 슬로건 디자인은 아래 그림과 같습니다. 영문 Seoul에 하트, My에 느낌표, Soul에 웃는 이모지가 형상화되어 들어가 있는데요.

 

서울 마이 소울 디자인

 

각 형상들의 의미하는 서울은 이렇습니다.

  • 하트는 Love, 마음이 모여 사랑으로 가득 찬 도시 서울
  • 느낌표는 Inspire, 다채롭고 새로운 경험을 주는 도시 서울
  • 웃음은 Fun, 즐겁고 매력으로 가득 찬 매력 도시 서울

 

브랜드 이미지 모음

서울시에서는 Seoul My Soul 디자인 이미지를 여러 버전으로 공개했습니다. 아래 이미지들을 통해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서울 마이 서울 이미지 1
서울 마이 소울 이미지 1
서울 마이 소울 이미지 2
서울 마이 소울 이미지 3
서울 마이 소울 이미지 4
서울 마이 소울 이미지 5
서울 마이 소울 이미지 6


오늘은 서울의 새 브랜드인 서울 마이 소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새로운 브랜드를 통해 글로벌하게 서울의 가치와 이미지를 알릴 서울 마이 소울의 역할을 기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 마이 소울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은 분들은 아래 서울시의 브랜드 소개 웹페이지를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신규 브랜드 소개 페이지로 이동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