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영어공부] 챗GPT로 영어 이메일 쓰기

회사원B 2023. 2. 20.
반응형

직장생활을 하다 보면 해외지사나 외국 협력사에 이메일 쓸 일이 종종 있습니다.

 

한글 이메일이야 매일 보내고 받는 것이 일상이다 보니 익숙하지만 영어로 이메일 쓰기는 아무래도 어렵고 맞게 쓴 건지 의심스러운 경우가 많은데요.

 

그럴 때 활용할 수 있는 것이 챗 GPT입니다. 미국에서는 챗GPT의 뛰어난 작문 능력 때문에 일부 고등학교, 대학교 등에서는 사용이 금지될 정도이니 믿고 영어 이메일 쓰기를 맡길 수 있겠습니다.

 

실제로 예시를 통해 챗GPT를 통해 영어 이메일 쓰는 법을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어 이메일 작성 요청하기

 

첫 번째는 내가 영어로 작성하고자 하는 개략적인 내용을 챗GPT에게 전달하고 영어 이메일을 작성을 요청하는 방법입니다. 영어 이메일 작성이 처음이거나 자신 없는 경우에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요청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영어 이메일을 작성해줘. 내 이름은 David이고 삼성전자에 다니고 있어.
미국 지사에 있는 Tom에게 다음주 출장을 가서 내가 2주동안 일할 자리랑 회의할 수 있는
회의실을 예약해달라고 부탁하고 싶어.

 

챗GPT의 첫번째 답변

 

내가 원하는 100%의 내용은 아니지만 충분히 참고해서 이메일을 작성할만한 답변을 해줍니다. 내가 할 일은 챗 GPT가 생성한 문장과 표현을 활용해서 다듬는 것뿐입니다.

 

 

한글 이메일 작성 후 영어로 번역 요청하기

 

두 번째는 내가 원하는 좀 더 정확한 내용의 요청을 한글로 작성한 후 챗GPT에게 영어 번역을 요청하는 것입니다. 앞의 방법보다는 더 정확한 내용의 영어 이메일이 필요한 경우에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요청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영어로 아래 이메일을 번역해줘.
Tom에게
나는 삼성전자 본사에 있는 David야.
너도 알고있듯이 내가 2월 28일부터 2주간 니가 있는 미국 지사로 시스템 개발 논의를 하기위해해서 출장을 가는데
가서 내가 일할 자리랑 회의실을 예약해 줬으면 좋겠어.
그럼 출장에서 보도록 하자.
데이빗으로 부터

 

챗GPT의 두번째 답변

 

좀 더 간결하고 명확한 답변이 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어로 이메일 작성하고 첨삭 요청하기

 

세 번째는 좀 더 나의 영어공부 목적에 맞도록 영어로 이메일을 작성하고 첨삭을 요청하는 방법입니다. 챗GPT의 첨삭을 통해 영어 이메일 쓰는 요령과 표현능력을 기르고자 할 때 유용한 방법이 되겠습니다.

 

아래 이메일을 자연스럽게 고쳐줘.
Dear Tom,
This is David of Samsung Electronics HQ. As we dicussed, I will visit your office from Feb 28th for two weeks.
So I want to make reservation a seat and meeting room for me.
I am really looking forward to seeing you soon.
Best regards, David

 

챗GPT의 세번째 답변

 

굉장히 어색한 표현으로 가득했던 이메일이 자연스럽게 고쳐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정도 수준이라면 따로 돈을 들여 영어를 배울 필요 없이 챗GPT를 활용해서 영어 공부를 하는 것이 충분히 가능해 보입니다. 또한 영어 관련 업무에도 큰 자신감을 얻게 되는 것도 분명해 보이네요.

반응형

댓글